12월 이달의 독립운동가 이 호 선 (李 鎭 九)1887 ~ 1925
전체 파주시 부시장, 군남댐 현장방문 실시
담당부서 안전총괄과 담당자 이슬하
등록일 2020/07/23 조회수 178
첨부파일
김회광 파주시 부시장은 지난 22일 군남홍수조절지를 직접 방문해 임진강 유역 홍수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여름철 재해예방 대책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김회광 부시장은 군남홍수조절지 시설 및 수문운영 등 홍수조절 능력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하고 임진강 하류지역인 파주시는 북한 황강댐의 수문상황과 기상상황에 따라 군남댐 방류 시 수위와 유속의 변동이 커 낚시꾼 등 인명사고 발생이 우려된다며 파주시 재난안전상황실과 군남홍수조절지 상황실간 양 기관 협력체계를 확립해 핫라인을 통한 정보교환으로 실시간 대응을 강조했다.
 
농민들과 어민들의 민원이 지속해서 상충하는 이슈에 대한 논의도 이뤄졌다. 농민들은 담수를 통한 농업용수 공급을 요구하고, 어민들은 담수했던 물의 방류가 황복 등의 산란을 방해하고 그물이 유실되는 등 수생태계가 파괴돼 피해를 보고 있다는 상반된 입장이다. 파주시 및 수자원공사는 군남댐의 홍수조절 목적에 저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농민과 어민들의 요구를 절충할 방안을 지속해서 협의할 예정이다.
 
김회광 파주시 부시장은 군남댐에 이어 비룡대교, 황포돛배 현장을 점검하고 “최근 장마기간이 증가하고 있으므로 선제적인 재해예방 차원에서의 철저한 관리·감독을 실시하고, 특히 임진강 홍수 예방에 철저히 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글파주시, 실무종합심의회 위원 간담회 개최

이전글파주시, 노후 공공체육시설 개·보수 주민숙원사업 해결 총력